본문 바로가기

2014/0718

Amarcord Gradisca (아마르코드 그라디스카) - 5.2% Amarcord Birra Artigianale, 즉 아마르코드 양조장은아드리아해에 인접한 이탈리아 동부 Rimini 에 소재했습니다. 아마르코드 양조장은 상당히 독특한 스토리를 가진 곳으로1973 년 제작되었고 1975년 오스카 상에 빛나는 Federico Fellini 감독의 영화 명이 Amarcord 라고 합니다. 영화 이름에서 양조장 명을 가져온 Amarcord 양조장은클래식 라인 업으로 총 4 종류의 맥주를 만드는데,4 종류 모두 작년부터 국내에 수입되어집니다. 오늘 시음할 Gradisca 를 비롯해서 VolpinaMidona, Tabachera 가 국내 수입된 목록입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4명의 여자 인물들 이름이 맥주 명칭으로그라디스카(Gradisca)는 감독 Federico Fellini .. 2014. 7. 31.
Caldera Rauch Ür Bock (칼데라 라우흐 위어 복) - 7.4% 국내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성능이 좋은 크래프트 캔으로더 이름이 알려진 미국의 칼데라(Caldera) 양조장의 맥주들로 이번에 리뷰할 맥주는 지난 4월 로즈 페탈(Rose Petal)에 이어 칼데라의 스페셜 에디션이라 할 수 있는 650ml 짜리 큰 병에 담긴 훈제 맥주 '라우흐 위어 복(Rauch Ür Bock)' 입니다. 라우흐 복(Rauch Bock)인 일반적인 라우흐비어들과는 다른복(Bock)을 기반으로 훈제화를 도모한 제품이기 때문에 복 맥주 특유의 묵직함과 진한 단 맛이 훈제와 만나 지루할 새를 주지 않는 매니아적 성향에 맞는 맥주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칼데라(Caldera) 양조장의 맥주들 -Caldera Rose Petal (칼데라 로즈 페탈) - 6.7% - 2014.04.03 칼데라.. 2014. 7. 30.
Petrus Aged Red (페트루스 에이지드 레드) - 8.5% 벨기에의 페트루스(Petrus)는 국내에 소개된지 얼마 안 된브랜드로 이제 겨우 2-3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수입된 목록으로는 페트루스 우트 브륀(Oud Bruin)과에이지드 페일(Aged Pale), 에이지드 레드(Aged Red)로 특히 에이지드 형제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Sour Ale 으로람빅(Lambic)은 아니지만 독특한 신 맛을 지녔기에Sour Ale 팬 들에게 이 맥주의 수입소식은 매우 반갑게 다가왔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페트루스(Petrus) 맥주 -Petrus Oud Bruin (페트루스 우트 브륀) - 5.5% - 2014.04.07 에이지드 레드(Aged Red)는 페트루스 맥주 중 하나인더블 브라운(Double Brown,국내에는 현재 미수입)을 기반에산미가 있는.. 2014. 7. 29.
Busch Beer (부쉬 비어) - 4.3% 안호이저 부쉬(Anheuser-Busch)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거대 맥주 그룹으로 버드와이저(Budweiser)를 소유했고롤링 락이나 미첼롭 등의 여러 브랜드도 가지고 있으면서 구스 아일랜드(Goose Island)와 같은 크래프트 양조장도인수하는 등 맥주 계에서 그들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부쉬는 버드와이저 맥주의 창시자 독일 이민자 Adolphus Busch 의 성이기도 하지만, 창립자의 성을 딴 브랜드 Busch 의 명칭이기도 합니다. 부쉬(Busch)는 미국 금주령이 해제된 이후 안호이저-부쉬에서처음으로 소개한 신규 브랜드라고 하며 1955년 출시되었습니다. 첫 런칭 당시의 명칭은 Busch Bavarian Beer 였으며,독일 바이에른(Bavarian)의 느낌을 살린 라거 맥주라는컨셉으로.. 2014. 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