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10

Praga Premium Pils (프라가 프리미엄 필스너) - 4.7% 프라가(Praga)는 체코 Pivovar Samson 에서 만든 제품으로'프라가' 라는 말은 옛 말로 체코의 수도 프라하였다고 합니다. 체코의 필스너 브랜드들 가운데서는 지명도가 있진 않지만,프라가(Praga)라는 이름때문에 맥주를 모르는 사람일지라도 체코 = 맥주 = 수도 프라하를 연상키기게 만들기 때문에이름하나는 잘 지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비록 맥주 양조장은 프라하가 아닌 부드바르(Budvar)의 고장인České Budějovice 에 위치하여 있는데도 말이죠. 프라가(Praga) 브랜드는 총 3 종류의 맥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필스너(Pils)를 비롯하여 다크 라거(Dark Lager),헤페바이젠(Hefe-weizen)이라는 체코 양조장스러운 라인업이죠. 프라가 필스.. 2015. 4. 20.
James Squire 150 Lashes Pale Ale (제임스 스콰이어 150 래쉬즈 페일 에일) - 4.2% 2012년 여름쯤이었던가.. 국내에 잠시 수입되었던 브랜드로,호주에서 온 제임스 스콰이어(James Squire) 입니다.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를 표방하고 있지만 사실 소속은Lion Nathan 이라는 오세아니아에서 맥주를 취급하는 기업으로 Toohey's 나 James Boag's , Hahn 등등의 인기있는 라거 브랜드들도관리하며, 2000년대 후반 이래로는 기린 홀딩스에 인수된 곳입니다. 제임스 스콰이어는 Lion Nathan 이 가진 여러 Light Lager 브랜드들 중조금 독특한 노선인 크래프트(Craft) 맥주를 다루는 브랜드라 보면 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제임스 스콰이어(James Squire) 브랜드의 맥주 -James Squire The Chancer Golden A.. 2015. 4. 18.
Hair of the Dog Fred from the Wood (헤어 오브 더 독 프레드 프럼 더 우드) - 10.0% 헤어 오브 더 독(Hair of the Dog) 양조장은 1993년 11월미국 오레건주에 설립된 곳으로, 다른 크래프트 양조장과는 달리독자적인 컨셉이 매우 뚜렷한 양조장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규모도 일년에 600 배럴 정도만 생산하는 곳인데다가,맥주들도 높은 알코올 도수를 기록하는 것들도 많으며배럴 에이징(Barrel-Aging)을 거치는 것도 부지기수입니다. 더불어 Adam 과 같은 독일에서도 역사속으로 사라져버린옛 맥주들을 복원하여 Hair of the Dog 스타일로 재해석(체리를 넣는 등)하는 일로도 유명합니다. 평소 크래프트 맥주에 관한 잡지를 자주 읽거나크래프트 맥주계 동향에 밝으신 분들이라면이곳 양조장의 이름이 그리 낯설지는 않을거라 봅니다. Fred 라는 맥주는 Hair of the D.. 2015. 4. 17.
Whistler Valley Trail Chestnut Ale (휘슬러 밸리 트레일 체스트넛 에일) - 5..0% 휘슬러(Whistler)에서 만든 체스트넛(Chestnut,밤) 에일은가을 계절 맥주로 한정수량만 제작되고 있습니다. Beeradvocate.com 과 Ratebeer.com 에서는 이 맥주가Fruit/Spice/Vegetable 맥주 쪽으로 분류되어있는데,이는 맥주에 포함된 밤 추출물 때문이 아닌가 봅니다. 강건한 카라멜, 크리스탈 맥아의 맛을 지향하는따뜻한 느낌을 살린 가을 맥주라는 표현이나 호박(Amber)에서 갈색(Brown)을 띈다는 설명을 볼 때,바탕이되는 스타일은 브라운 에일 쪽으로 예상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휘슬러(Whistler) 브랜드의 맥주들 -Whistler Whiskey Jack Ale (휘슬러 위스키 잭 에일) - 5.0% - 2014.05.09Whistler Paradis.. 2015.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