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14

Moa Southern Alps (모아 서던 알프스) - 6.4% 뉴질랜드 남섬(南)의 '마운트 쿡' 같은 경우는남반구의 알프스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뉴질랜드의 모아(Moa)는 '마운트 쿡' 주변은 아니나남섬에 위치한 양조장으로, 저번 South Pacific 에 이어오늘도 남쪽을 강조하는 맥주를 리뷰하려 합니다. 맥주 스타일은 White IPA 라는 클래식한 장르가 아닌,크래프트 맥주 쪽에서 새롭게 개발한 스타일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모아(Moa)의 맥주 -Moa South Pacific I.P.A (모아 사우스 퍼시픽 I.P.A) - 5.0% - 2016.07.15 White IPA 는 벨지안 화이트 + IPA 의 조합입니다. 벨지안 화이트가 기반이 된 맥주이기 때문에코리엔더(고수) 씨앗이 첨가된 것이 확인됩니다. 밝은 벨기에 에일과 IPA.. 2016. 11. 30.
Sixpoint Jammer (식스포인트 재머) - 4.0% 미국 뉴욕(New York)시의 Sixpoint 양조장에서만드는 재머(Jammer)는 고제(Gose) 맥주입니다. 고제(Gose)는 제 블로그에서 몇 번 다룬적 있는독일의 중동부의 희귀한 지역맥주입니다. 맥주 순수령의 영향력이 강한 독일 맥주 문화에서염분기 있는 물 + 코리엔더 + 젖산균을 사용하여확연히 다른 풍미와 캐릭터를 가진 맥주입니다. 그러나 독일에서는 비주류 중의 비주류 맥주이기에필스너, 바이젠, 둔켈, 엑스포트가 주로 판매되는독일의 대중 맥주 시장에서는 구할 수가 없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식스포인트(Sixpoint)의 맥주들 -Sixpoint Bengali (식스포인트 뱅갈리) - 6.5% - 2015.07.16Sixpoint Global Warmer (식스포인트 글로벌 워머) - 7.0.. 2016. 11. 29.
Tennent’s India Pale Ale (테넌츠 인디아 페일 에일) - 6.2%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의 원조 국가는영국이지만 워낙 미국 크래프트 맥주 IPA 의파급력이 대단해서 원조가 원조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테넌츠(Tennent's)는 스코틀랜드에 소재를 둔양조장으로 그들이 만드는 인디아 페일 에일은크래프트 맥주의 영향을 받은 미국식 IPA 는 아니고, 영국식 IPA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국내에선 오히려 영국 IPA 가 품귀한 상황이지요. - 블로그에 리뷰된 테넌츠(Tennent's) 브랜드의 맥주들 -Tennent’s Aged With Whisky Oak (테넌츠 위스키오크 숙성 맥주) - 6.0% - 2015.12.23Tennent´s Scotch Ale (테넌츠 스카치 에일) - 9.0% - 2016.07.05 제가 종종 블로그에 작성하는.. 2016. 11. 28.
Crazy Mountain Lava Lake Wit (크레이지 마운틴 라바 레이크 윗) - 5.2% 요근래 국내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미친 산' 양조장 Crazy Mountain 입니다. 미국 콜로라도(Colorado) 주에 소재한 양조장이며창업자인 Kevin and Marisa Selvy 는2010년부터 이곳을 시작했다고 알려집니다. 그들의 레귤러 맥주는 다른 양조장들과크게 다를 것 없이 평이한 스탠다드 맥주로 구성되었고, 시즈널 & Stash 제품들은 독특한 맥주들이 많습니다.국내에는 레귤러 맥주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 시음하는 맥주는 Belgian Wit 에 해당합니다. 라벨 디자인에는 용암 호수에서 걸어 나오는뱀 + 독수리 + 여우가 혼합된 괴물이 그려졌는데, 보통 예쁘거나 화사한 이미지와 매치되는 스타일인 Belgian Wit 에는 의외라고 보았습니다. Belgian Wit 에.. 2016. 1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