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3

Melvin Hop Shocker (멜빈 홉 샤커) - 8.0% 멜빈 양조장에서 특별히 만든 홉 샤커 더블 IPA 로몸에 전기가 찌릿하는 것 처럼 마시는 순간홉의 기운을 강하게 느낄 수 있어 명명된 이름입니다. 조금 더 그들의 설명을 살펴보면 가공되지 않은루플린 파우더(Lupulin Powder)를 사용하여홉이 가진 맛과 향을 극대화시켰다고 합니다. 루플린은 홉이 가지고 있는 성분들 중 하나로특히 홉의 향을 내는 성분이 루플린에 들어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멜빈(Melvin) 양조장의 맥주 -Melvin Hubert MPA (멜빈 휴버트 MPA) - 6.0% - 2018.01.14 보통 양조장에서는 환 형태의 펠릿(Pellet) 홉을 많이 쓰며,간간히 잎사귀 형태의 리프(Leaf)홉도 사용하곤 합니다. 최근 미국의 홉 업체들에서 개발한 루플린 파우더,혹은 Cry.. 2018. 4. 26.
Ename Pater (이나므 파트르) - 5.5% 오늘 시음할 벨기에 맥주 브랜드 이나므(Ename)에서도파트르(Pater)는 맥주의 탄생 자체가 수도원에서수도승들이 소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맥주입니다. 다른 용어로는 Patersbier 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유사한 컨셉의 맥주로는 같은 벨기에의 이 제품이나혹은 요 제품, 그리고 이 맥주 등이 있습니다. 다만 예시로 링크된 맥주들은 수도원에서 수도사들이생산하는 트라피스트(Trappist) 맥주라는 것이며, 오늘의 이나므(Ename) 맥주 브랜드는 상업 양조장인 Roman 에서 제작했습니다. 벨기에 수도원 내부에서 소비되는 맥주들은Patersbier 혹은 Enkel 이라는 단어로 표현되고, 수도원에서 제작하는 맥주들 가운데 가장 도수가낮은 제품이 내부 소비목적으로 양조된다 합니다. 대부분의 수도원에서.. 2018. 4. 24.
Hoppin' Frog King Gose Home (호핀 프로그 킹 고제 홈) - 6.0% 미국 호핀 프로그(Hoppin' Frog) 양조장에서 만든킹 고제 홈(King Gose Home)은 크래프트 맥주 계에서 인기가 많은 스타일인 고제(Gose) 타입의 맥주로,특히 임페리얼(Imperial) 체급이라해서 눈길이 더 갑니다. 하지만 임페리얼이라고 하기에는 알코올 도수가 6.0% 라도수가 너무 낮은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네요. - 블로그에 리뷰된 호핀 프로그(Hoppin' Frog)의 맥주들 -Hoppin’ Frog Karminator (호핀 프로그 카르미네이터) - 9.3% - 2017.08.29Hoppin' Frog Outta Kilter (호핀 프로그 아우타 킬터) - 8.2% - 2017.11.12 임페리얼(Imperial)이라는 용어를 맥주계에서절대급 용어로 사용하면 도수는.. 2018. 4. 22.
Black Sheep Glug M'Glug (블랙쉽 글러그 엠글러그) - 6.2% 크래프트 맥주까지 저변을 넓힌 영국의 블랙 쉽(Black Sheep)이 제작한 Dark IPA 인 Glug M'Glug 입니다. Dark IPA 는 Black IPA 스타일과 매우 유사하며,Black IPA 가 뭔지는 이제품이나 요제품을 보면 됩니다. 어떤 홉으로 맛을 내었는지 홈페이지에 공개는 안 되었지만맛과 향을 설명할 때 Cascade 홉의 과일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블랙 쉽(Black Sheep) 양조장의 맥주들 -Black Sheep Ale (블랙 쉽 에일) - 4.4% - 2010.03.11Black Sheep Golden Sheep Ale (블랙 쉽 골든 쉽 에일) -4.7% - 2014.04.05Black Sheep Pathmaker (블랙 쉽 패스메이커) - 5.6% .. 2018. 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