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5

Reninge Oud Bruin (링게 오우데 브룬) - 6.0% Seizoensebrouwerij 는 Season Brewery 이며Vandewalle 가 양조장 명칭으로 보여집니다. 벨기에의 Lo-Reninge 지역은 벨기에 북서부의프랑스 국경과 가까우며, 벨기에 홉 산지인 Poperinge 와도 지척에 있는 지역입니다. 2011년에 양조장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되나그 맥주의 뿌리는 1756년의 전통에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그들의 맥주는 총 3가지로Bitter Blond, Oud Bruin, Krieken Rood 입니다. 모든 맥주가 지난 여름 국내에 수입되었으며,그들 가운데 제가 가장 흥미롭게 생각한 타입이국내에서 드문 Oud Bruin 이라 가장 먼저 골랐습니다. 1907년 Lo-Reininge 지역에서 Croigny 와 Criem 라는양조사가 제작한 오.. 2018. 9. 29.
Hoppin' Frog Silk Porter (호핀 프로그 실크 포터) - 6.2% 맥주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종종 어떤 맥주의질감이나 점성이 부드럽고 찰진 경향이 있을 때,빗대어 사용하는 언어로 실키(Silky)하다고 합니다. '비단결 같이 매끄럽고 반들반들한' 으로우리말로는 해석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미국 호핀 프로그(Hoppin' Frog) 양조장에서제조한 실크 포터(Silk Porter)는 그런 의미로받아들일 수 있는 어두운 색의 포터 맥주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호핀 프로그(Hoppin' Frog) 양조장의 맥주들 -Hoppin’ Frog Karminator (호핀 프로그 카르미네이터) - 9.3% - 2017.08.29Hoppin' Frog Outta Kilter (호핀 프로그 아우타 킬터) - 8.2% - 2017.11.12Hoppin' Frog King Gose .. 2018. 9. 27.
Suntory 琥珀のキレ (산토리 코하쿠노키레) - 7.0% 지난주에 저는 요코하마 크래프트 맥주 축제참석차 요코하마-도쿄를 2박 3일 동안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맥주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일본에 가서맥주를 구매해서 한국에 돌아오지 않을 수가 없었고, 일본에 수입되는 해외 유명 크래프트 맥주들을싸 들고 올까하다가, 2018년 4월 일본 맥주 시장이재편되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편의점에 있는 일본 4대 맥주 대기업의 제품들을 구매하기로계획을 변경하게 되었고, 오늘이 첫 번째 맥주인산토리(Suntory)에서 나온 琥珀のキレ 라는 제품입니다. 해외에서 구매해서 온 것이라 국내에는 없는 상품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산토리(Suntory) 양조장의 맥주들 -Suntory 金麦 (산토리 Kinmugi :금색보리) - 5.0% - 2009.11.28Suntory Prem.. 2018. 9. 25.
Bell's Two-Hearted Ale (벨스 투-하티드 에일) - 7.0% 9월 초, 일본의 돈키호테와 유사한 형태의 쇼핑점이오픈을 하면서 국내 마트나 보틀샵에서 보기 힘든맥주들을 가져와 매우 소량으로 판매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 맥주들 가운데 최근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양조장인트리하우스나 트릴리움 등의 맥주들이 각광받았지만,미국의 터줏대감 IPA 인 Two Hearted 도 판매중이었습니다. SNS 소식이 퍼져 오픈 첫날에는 이미 '살 만한' 맥주들은다 매진이라는 얘기가 돌았고, 그 다음날에 저는 방문을 했는데, 그곳에서 한 무더기의 Bell's Two Hearted Ale 을 발견했습니다. 미시간 주에 소재한 Bell's 양조장은 파운더스나 러시안 리버, 스톤 등과마찬가지로 크래프트 맥주 잘하는 양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상대적으로 국내에서는 수입 물량이 없어 덜 알려진 .. 2018. 9.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