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15

De Ryck Steenuilke (데 릭 스티누이크) - 6.5% 데 릭(De Ryck) 양조장은 벨기에에 소재한 곳으로최근 국내에 그들의 맥주들이 정식 수입되었습니다. 스티누이크(Steenuilke)는 벨기에 에일의 가장 기본 형태인벨지안 블론드(Belgian Blonde)에 밀접한 맥주입니다.혹자는 이를 다소 이질적은 벨지안 페일 에일로 분류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는 병 맥주 제품만 들어온 상황이며,벨기에 현지에서도 케그(Keg)로는 서빙되지 않습니다. 스티누이크(Steenuilke)는 콜라보레이션 형태를 띄는 맥주로,보통 맥주쪽의 콜라보레이션이면 양조장끼리 시행되는게 많지만, 이 맥주는 플랜더스 아르덴지역의 자연환경 보호 단체와콜라보를 한 것으로 지역의 올빼미들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플랜더스 아르덴 지역에서 구할 수있는 허브와향신료 등을 맥주에 별도로 첨.. 2015. 9. 30.
Evil Twin Falco (이블 트윈 팔코) - 7.0% 이블 트윈(Evil Twin)의 팔코(Falco)는 인디아 페일 에일(IPA)스타일의 맥주로 미국 Two Hands Brewing 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상당수의 Evil Twin Brewing 의 맥주들을 대리 생산해주는Two Hands 는 미국 뉴욕시에서 그리 멀지 않은코네티컷 주에 소재했으며, Stillwater 제품들도 만들어줍니다. 물론 Two Hands 의 자체적인 맥주들도 생산하고 있으나,극크래프트적인 Stillwater 의 맥주들과, 다양한 시도에 있어거리낌 없는 Evils Twin 의 맥주들을 만드는 곳이다보니 맥주 양조를 통한 성취감은 상당할 것 같아 부러운 곳이네요. - 블로그에 리뷰된 이블 트윈(Evil Twin)의 맥주들 -Evil Twin Yin (이블 트윈 인) - 10.0% -.. 2015. 9. 28.
Modern Times Black House (모던 타임스 블랙 하우스) - 5.8% 모던 타임스(Modern Times)는 미국 샌 디에이고에 소재한2015년에 국내에 선보여진 미국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입니다. 모던 타임스의 가장 독특한 특징이라면 양조장임과 동시에커피 로스팅 제조소를 동시에 운영하는 기업으로, 모던 타임스(TM)의 이름으로 맥주를 소개하고 있는브루어리의 페이지와, 로스팅된 커피 백과기타 악세사리를 파는 커피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커피는 스타우트/포터류에 기본처럼 첨가되어진다 생각들 정도로익숙해진 부재료로, 일반적인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들은맥주 기술을 뛰어나나 커피에 관한 지식,설비,인력 등의 부족으로 커피 맥주를 만들시 주변의 커피 로스팅 하우스와모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맥주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모던 타임스는 혼자서도 잘 할수 있는 능력자이며,커피 노하우 + .. 2015. 9. 26.
Weird Beard Five O’Clock Shadow (위어드 비어드 Five O'Clock 셰도우) - 7.0% 이상한 수염(Weird Beard) 양조장은 영국 수도 런던에 소재한작은 규모의 크래프트 성향이 강한 맥주 양조장입니다. 런던 서부에 소재한 이곳은 홈브루어 출신 Gregg 과 Bryan 이설립한 곳으로 불과 역사가 2-3년 밖에 되지 않는 곳입니다. 홈브루어 출신으로 지역대회과 국가적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Gregg 과 Bryan 은 홈브루에서 프로 브루어로 전향할 것을 결심하였고, 이렇게 설립된 양조장의 맥주는 CAMRA 에서 Gold 메달을 수여받기도,레이트 비어에서 선정한 2013년 새로 생긴 양조장 랭킹 5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위어드 비어드(Weird Beard)는 미국적인 크래프트 맥주 움직임에많은 영향을 받은 곳으로 전통적인 영국 에일류들 보다는미국 크래프트 양조장의 맥주 목록과 비.. 2015. 9.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