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15

Nebraska Cardinal Pale Ale (네브레스카 카디널 페일 에일) - 6.0% 네브레스카(Nebraska)는 미국 중북부에 위치한 주(State)로네브레스카 브루잉은 이 주의 Papillion 에 소재했습니다. 네브레스카에서 생산되는 상시 스탠다드 맥주 계열들은캔에 담겨서 출시되는 것에 반해, 리저브/빈티지 쪽맥주들은 품격있어보이는 샴페인류 병에 담겨 나옵니다. 카디널 페일 에일(Cardinal Pale Ale)도 미국 크래프트 계에서가장 많이 취급하는 페일 에일이자 캔에 담긴 것을 보면레귤러 맥주아지 양조장의 주 수입 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카디널 페일 에일(Cardianal Pale Ale)은 정형화된 제품으로특이한 기교나 복잡함을 추구하는 맥주는 아닙니다. 드라이 홉핑이 가미되었지만 사용된 홉의 종류도밝혀진 바로는 딱 2 종으로 갈레나, 캐스케이드입니다. 그 중 갈레나(G.. 2015. 11. 29.
8 Wired iStout (8 와이어드 아이스타우트) - 10.0% iStout 라지만 애플에서 의뢰제작한 맥주는 아니고,뉴질랜드의 8 Wired 에서 설계한 제품입니다. 어두운 맥아가 잔뜩 들어간 스타우트(Stout)답게외관은 흰색과 검은색의 심플한 조화를 이루네요. 10.0%에 이르기 때문에 자연스레 맥주의 스타일은 스타우트의 강화판인 임페리얼 스타우트가 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8 wired 의 맥주 -8 Wired Hopwired IPA (8 와이어드 홉와이어드 IPA) - 7.3% - 2015.08.178 Wired Tall Poppy (8 와이어드 톨 포피) - 7.0% - 2015.10.15 일반적으로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스타일들은검은 맥아의 풍미 + 홉의 씁쓸함이 위주가 되기 때문에,홉의 향(Aroma)에는 그리 치중하지 않는.. 2015. 11. 27.
New Belgium Rampant (뉴 벨지움 램펀트) - 8.5% 뉴 벨지움(New Belgium)만큼 대중적인 맥주에서부터 극단의 매니아를 위한 맥주들까지 모두를 아우르는라인 업을 보유한 양조장도 세계적으로 드뭅니다. 최근에 Sour Brown Ale 이라고 일컫어지는라 폴리(La Folie)가 우리나라에 수입됨에 따라매니아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으며, 라 폴리와 같은 Sour Beer 라인 업 이외에도뉴 벨지움(New Belgium)은 Lips of Faith 라는콜라보성 실험적인 맥주들을 소개하는 목록도 있습니다. La Folie 를 제외하고는 아직 국내 맥주 시장에는대중적인 상시 맥주들 위주로 수입된 상황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뉴 벨지움(New Belgium) 양조장의 맥주들 -New Belgium Ranger IPA (뉴 벨지움 레인저 IPA) -.. 2015. 11. 25.
IV Saison (4 세종) - 6.5% Jandrain-Jandrenouille 양조장은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동남쪽으로 떨어진 양조장 명칭과 동명의 지역에 소재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 곳임이 틀림없으나병 제품보다는 드래프트 맥주로 아주 희귀한 맥주를 파는몇몇 펍들에만 판매되어서 아는사람만 아는 맥주입니다. 최근 병 제품이 들어왔으며 당시에 판매되었던 드래프트도IV Saison 이었는데, 병 제품도 IV Saison 으로 동일합니다. IV Saison 은 우리말로 번역하면 사계졀이 되겠네요. - 블로그에 리뷰된 Jandrain-Jandrenouille 의 맥주 - V Cense (V 센스) - 7.0% - 2010.12.23 Jandrain-Jandrenouille 는 지극히 작은 스케일의 양조장입니다.알려진바로는 양조 장.. 2015. 1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