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5)
-
The Flying Inn Farmhouse Pils (더 플라잉 인 팜하우스 필스) - 4.7%
스페인의 더 플라잉 인(The Flying Inn)에서 출시한 팜하우스 필스(Farmhouse Pils)라는 맥주를 보았을 때, 맥주의 이름이 상당히 어색하게 다가왔습니다. 마치 저에게는 '해물 설렁탕' 마냥 낯설게 들렸습니다. 현대 맥주계에서 필스너 라거라는 타입은 보편적인 대중맥주로서 홉의 씁쓸함이 있지만 맑은 금색을 띄며 라거 답게 깔끔하게 떨어져야하며, 이를 이룩하기 위해 발효적으로도 숙성이나 여과 등의 후처리 과정에서도 맑고 깨끗함을 위해 신경써야 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The Flying Inn 의 맥주 - The Flying Inn Dark Fluid (더 플라잉 인 다크 플루이드) - 11.5% - 2020.06.16 반면 팜하우스 에일은 벨기에의 세종(Saison)이 모티브로 크래프..
2020.08.31 -
Ale Smith IPA (에일 스미스 IPA) - 7.2%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 어떤 크래프트 양조장의 연중생산되는 IPA 스러운 외관과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온라인 맥주 평가 사이트들 중 하나인 Ratebeer.com 에서 미국식 IPA 부문 전체 평가 점수에서 1위에 랭크되는 제품으로, 세계에 존재하는 정말 수 많은 양조장에서 IPA 를 만들텐데, 그들 가운데 정상에 있다는 것은 상당히 대단해 보이긴 합니다. (뉴 잉글랜드 IPA 나 Double IPA 쪽은 부문이 다릅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에일 스미스(Ale Smith) 양조장의 맥주들 - Ale Smith Speedway Stout (에일 스미스 스피드웨이 스타우트) - 12.0% - 2018.10.19 Ale Smith Nut Brown (에일 스미스 넛 브라운) - 5.0% - 2019.02..
2020.08.29 -
De la Senne Taras Boulba (드 라 센느 타라스 불바) - 4.5%
타라스 불바(Taras Boulba)는 벨기에 출신 De La Senne 양조장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스타일은 벨지안 블론드 에일쪽에 들어갑니다만, 통상적인 벨기에식 블론드 에일과는 사뭇 다르게 홉(Hop)에 대한 부분이 강조된 하이브리드 맥주입니다. 미국의 맥주 잡지 All About Beer 와 양조장 공동설립자가 타라스 불바 맥주에 관해 나눈 인터뷰를 살펴보면 여러 맥주의 장점들을 포섭하려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De La Senne 양조장의 맥주 - De la Senne Ouden Vat (드 라 센느 우든 밧) - 6.7% - 2020.06.24 인터뷰에 따르면 양조장 공동설립자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는 영국식 Cask Ale 로 보통 영국의 ..
2020.08.27 -
Firestone Walker Sour Opal (파이어스톤 워커 사워 오팔) - 5.9%
파이어스톤 워커(Firestone Walker)에서 코르크 마개로 마감되어 있다는것은, 시큼한 사워 맥주들이 속해있는 Barrel Works 시리즈를 알아볼 수 있는 증표와 같습니다. 오늘 시음하는 맥주는 Sour Opal 이라는 제품이며 벨기에 브뤼셀 지역 근처에서 주로 만들어지는 Sour Ale 인 람빅(Lambic), 그 중에서도 괴즈(Gueuze) 타입으로 만들었습니다. 본래 파이어스톤 워커라는 양조장이 와이너리와도 관계가 있어 벨기에의 람빅을 발효 or 숙성하는 오크나무 통을 조달하기 쉬울텐데, 전면 라벨에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 통을 사용했다 적혀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파이어스톤 워커(Firestone Walker)의 맥주들 - Firestone Walker Union Jack I..
2020.08.24 -
Zhujiang beer (주강 맥주) - 5.3%
주강(Pearl River)는 중국에서 황하, 양자강 다음으로 세 번째로 긴 강으로 중국 남부를 거쳐 남중국해로 흘러갑니다. 주강 맥주를 만드는 Zhujiang Brewery Group 은 1985년 설립되었으며 광저우 시에 소재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국맥주 브랜드하면 칭따오와 하얼빈, 옌징 정도는 마트 등에 있어 언급되지만 주강 또한 중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큰 맥주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 마시는 주강 맥주는 양조장의 대표 제품으로 무난한 페일 라거(Pale Lager) 스타일입니다. 위키에 보면 캐나다 산 보리 맥아와 독일 라거 효모 체코산 홉을 이용해 맛을 내었다고 적혀져있습니다. 전면 라벨에 적혀있는 12ºP 는 발효 전 당도를 뜻하는 것으로 그래도 여..
2020.08.22 -
Kona Hanalei IPA (코나 하날레이 IPA) - 4.5%
하날레이(Hanalei)는 하와이 카우아이 섬 북단에 위치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만(Bay)입니다. 하와이 출신 양조장 코나(Kona)에서는 그들의 IPA 맥주에 언제나 그랬듯이 하와이의 지명을 넣었고, 패션푸르츠나, 구아바, 오렌지 느낌 등을 살린 하와이안 트로피칼 IPA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코나(Kona) 양조장의 맥주들 - Kona Pipeline Porter (코나 파이프라인 포터) - 5.3% - 2012.12.28 Kona Wailua Wheat (코나 와일루아 위트) - 5.4% - 2014.03.26 Kona Big Wave Golden Ale (코나 빅 웨이브 골든 에일) - 4.4% - 2014.07.22 Kona Castaway IPA (코나 캐스트어웨이 I..
2020.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