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6

고릴라 x 대도 흑호랑이 - 12.5% 2022년 임인년 새해는 흑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새해를 맞아 국내 수제 맥주 양조장 두 곳이 협업하여 '흑호랑이 배럴 에이지드 임페리얼 스타우트' 를 내었습니다. 부산 고릴라 양조장은 이미 블로그에 몇몇 맥주를 소개한 반면, 대도는 낯설 수 있는데 대구 대봉동에 소재 수제맥주 양조장입니다. 홈브루잉 기반에서 성장한 수제 맥주 양조장으로 유명하며,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꽤 주목받는 대구 대표 수제맥주 양조장이나, 아직 규모가 작기에 유통용 캔-병 맥주는 아직 나오지 못했습니다. 콜라보의 한 축을 담당한 부산 고릴라 양조장에서는 브루어리 펍에 근무하는 셰프들과 연구를 통해 '흑호랑이' 와 어울릴 메뉴 두 개를 개발했습니다. 두 명의 셰프가 하나씩 어울릴 메뉴를 제안한 것으로 하나는 먹물 치아바타 샌드위치,.. 2022. 1. 31.
Dekoninck Oude Gueuze (드 코닝크 오우데 괴즈) - 7.0% 작년에 Dekoninnck 의 람빅 맥주가 국내 처음 선보여졌을 때, 벨기에 안트베르펜에 소재한 양조장 De Koninck 의 제품으로 알고 '아 벨지안 페일 에일 전문이던 안트베르펜 De Koninck 이 사워계통 람빅까지 진출했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제조한 양조장을 보니 벨기에 수도 브뤼셀 근교의 람빅 전문 양조장 Boon 임을 알고선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실은 안트베르펜의 De Koninck 양조장과 동명인 Lambic 전문 양조장 Dekoninck 라는 곳은 1977년까지 람빅 맥주를 만들던 곳이었습니다. 이후 그곳의 맥주는 다른 람빅 양조장에서 만들어졌는데, 1977~1992년 까지는 Belle Vue 를 만드는 De Neve 양조장에서, 그리고 1992년부터는 Boon 람빅 .. 2022. 1. 29.
트레비어 T-바이젠 - 4.5% 울산을 대표하는 수제맥주 양조장 트레비어의 맥주들을 서울의 롯데마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시음하는 T-바이젠은 독일식 밀맥주 타입이며, 이것 이외에도 여러 맥주들이 마트에 진열되었더군요. 바이젠 맥주는 독일 바이에른 지역이 원산으로 여겨지기에, 캔 전면 라벨 디자인의 바닥부분에 바이에른 주의 상징인 하늘색-하얀색의 다이아몬드 격자가 그려져있는게 눈에 띕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트레비어 양조장의 맥주 - 트레비어 처용 I.P.L - 5.0% - 2021.07.06 '트레비어 홈페이지' 에 방문하면 맥주 라인업 소개가 있는데, 약간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들의 맥주를 묘사하고 있었습니다. 각 맥주마다 비유적으로 표현되는 풍미에 해당하는 재료들의 그림을 수채화 풍으로 그려넣은 것입니다. 예를들면 둔켈 맥.. 2022. 1. 27.
Revision Nelson RV (리비젼 넬슨 RV) - 8.0% 미국의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리비젼(Revision)은 설립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맥주를 제작했습니다. 오늘 시음하는 Nelson RV 라는 명칭의 맥주로, 스타일은 Double Hazy IPA 로 분류되는 제품입니다. 뉴질랜드의 홉인 넬슨 소빈(Nelson Sauvin)만 사용한 싱글 홉(Single Hop) IPA 맥주로도 알려집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리비젼(Revision) 양조장의 맥주 - Revision Revision IPA (리비젼 리비젼 IPA) - 6.5% - 2020.08.08 Revision Doubled-Up IPA (리비젼 더블드-업 IPA) - 8.0% - 2020.10.14 뉴질랜드 '넬슨 소빈' 홉 단독 사용의 결과로 망고, 살구, 구스베리 등의 풍미를 기대할 수 있으며.. 2022.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