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415

Sharp's Doom Bar (샤프 둠 바) - 4.0% Sharp's 양조장은 영국 남서단 끝에 위치한 콘월(Cornwall) 주의 Rock 이라는 곳에 소재했고, 1994년 설립된 비교적 신생 전통 에일 양조장입니다. Sharp's 양조장의 메인 맥주는 Doom Bar 라는 Bitter 로 꽤 오랜기간 동안 제 블로그의 프로필 사진으로 있었던, 2010년 영국 캐스크 에일 펍에서 촬영했던 아랫사진에 나온 가운데 탭에서 판매중인 맥주가 Sharp's Doom Bar 입니다. 영국 체류시절에 펍(Pub)에서 많이 마셔보았던 제품임에도 정작 블로그 시음기는 없었는데, 12년 후에나 쓰게 됩니다. Doom Bar 라는 이름은 양조장이 소재한 지역에서 유명한 모래 사주의 명칭에서 따온 것이라 하며, 임팩트 있는 간단 명료한 이름이라 귀에 쏙쏙 박힙니다. 2011년에.. 2022. 4. 29.
자파 드라이홉드 라거 - 4.7% 서울 성수동에 소재한 자파(Jafa) 양조장에서 만든 드라이 홉드(Dry Hopped) 라거를 시음합니다. 이름처럼 라거(Lager) 기반에 미국식 페일 에일이나 IPA 에서 자주 사용하는 홉의 풍미를 더하는 기법인 드라이 홉핑(Dry Hopping) 과정을 이행한 라거로, 맥주 초보자 입장에서 Dry Hopping 과 관련한 문구를 어떤 맥주에서 발견한다면, 그냥 홉의 향과 맛을 더 뚜렷해진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자파(Jafa) 양조장의 맥주 - 자파 마살라 세종 - 6.3% - 2021.12.06 기본 베이스가 되는 맥주가 라거(Lager)라고만 적혀있지만 사실 라거도 너무 많은 하위 스타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보를 조사하기 이전이나 맥주를 따라서 색을 보지 않.. 2022. 4. 27.
Anderson Valley Black Rice Ale (앤더슨 밸리 블랙 라이스 에일) - 3.8% 흑미(Black Rice)는 한국인에게 있어 낯선 재료가 아니지만, 미국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에서 흑미를 사용한 맥주를 제작했다는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조금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어느덧 우리나라에 맥주들이 진출한지 11년이 되어가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 앤더슨 밸리(Anderson Valley)양조장은 영국식 넛 브라운 에일 계통의 맥주를 기반으로 삼은 후, 흑미를 넣어 조금 더 진한 색상과 고소함 등을 유발시켰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앤더슨 밸리(Anderson Valley) 양조장의 맥주들 - Barney Flats Oatmeal Stout (바니 플랫 오트밀 스타우트) - 5.7% - 2011.08.03 Boont ESB (분트 엑스트라 스페셜 비어) - 6.8% - 2011.08.17 Boont .. 2022. 4. 25.
Piwo Z Grodziska (피보 Z 그로드지스카) - 3.1% 14년차 맥주 블로거 입장에서 왠만한 맥주에는 크게 관심이 생기거나 호기심이 무뎌지지만, 오늘 시음하는 Piwo Z Grodziska 는 늘 궁금했던 역사 속 맥주라 상당히 설레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맥주 자체는 폴란드(Poland)의 출신입니다. 주변국이 독일, 체코라 맥주 소비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고유 맥주 스타일은 많지 않은데, 이번 회차의 주인공인 Grodziskie 가 살아남은 거의 유일한 폴란드의 고유 맥주스타일입니다. Piwo Grodzieskie 는 Grodzisk Wielkopolski 라는 폴란드 서부에 위치한 도시가 원산지인 맥주로, 알콜 도수는 3%~5% 에 이르는 금색 빛의 에일입니다. 100% 훈연된 밀맥아만 사용하여 만드는게 큰 특징이며, 홉은 폴란드 출신 홉인 루블린(Lu.. 2022.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