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Fairing'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2.07.22 Estrella Damm Inedit (에스트렐라 담 이네딧) - 4.8% (16)
728x90

 

스페인의 맥주 양조장인 에스트렐라 담(Estrella Damm)에서 만들어진

특별 맥주라고 할 수 있는 '에스트랄라 담 이네딧(Inedit)'은,

 

기존에 시도된 바 없는 이라는 '이네딧(Inedit)'의 의미와 같이

 에스트렐라 담 브루마스터들의 공동작업을 통해 만든 맥주라고 합니다.

 

이네딧(Inedit)은 라거맥주와 밀맥주의 블랜드를 시도한 제품으로,

밀맥주 가운데서도 코리엔더 & 오렌지 껍질이 재료에 포함된 사실로 보면

구체적으로 벨지안 화이트(Belgian White)를 구상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에스르렐라 담(Estrella Damm)의 다른 맥주

Estrella Damm (에스트렐라 담) - 4.6% - 2011.03.20

 

 

위의 이미지에서 나타내는 문구를 보면 'The Dining Beer'

정찬과 함께하는 맥주가 컨셉임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elBulli Restaurant 와의 합작이라는 맥주에서부터,

벨지안 화이트로 이네딧(Inedit) 맥주의 스타일을 정한 것도

elbulli Restaurant의 음식들과의 궁합을 맞추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인데,

 

그곳의 음식들이 대체로 상큼하지만 기름기가 있으며,

샐러드에는 식초가 기본 소스로 들어가며, 주 재료들은

아스파라거스, 아티쵸크, 연어, 참치, 치즈 등이라고 합니다.

 

정찬 주(酒)로는 와인만이 적격이라는 견해는 유럽, 미국 등지에서

맥주와 음식의 궁합을 연구하는 많은 양조가와 레스토랑간의

공동 연구나 의뢰를 통해서 바뀌어 나가는 추세에 있습니다.

 

레몬즙을 얹은 훈연된 연어에는 벨지안 화이트가,

달콤한 트리펠(Tripel), 두벨(Dubbel)에는 화이트 치즈,

기름진 고기에는 상쾌하고 씁쓸한 홉의 IPA 가,

 탄 듯한 초컬릿의 맥아 맛이 있는 포터에는 브라우니 등등 많지만...

 

전 세계 100 가지가 넘는 맥주 스타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는 오로지 페일 라거(Pale Lager)라는 한 종류 스타일이

시장을 완전 독점한지라..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못 보게되어,

 

맥주에는 치킨! 만이 답이니.. '이네딧(Inedit)'이 추구하는

맥주와 음식의 궁합은 그저 먼 나라의 얘기가 될 수밖에요.. 

 

 

연한 오렌지 색을 띄고 있어 명랑한 느낌을 주는

에스트렐라 담 이네딧 (Estrella Damm Inedit)에서는

무엇보다도 코리엔더의 향기를 상당히 접할 수가 있었습니다.

 

탄산기는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톡톡 터진다기보다는

입 안에서 곱게 터져서 마시는 사람을 자극하지 않는것 같았고,

 

밀맥주의 부드럽고 진득한 질감보다는 전체적으로 가볍고

청량하면서 밝다는 인상이었기에 마시기 전 가장 의문이었던

'라거 & 벨지안 화이트의 혼합?' 이 풀리는 듯 했습니다.

 

오렌지 껍질에서 기인하는 달콤한 맛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약간은 유제품과 비슷한 벨지안 화이트의 전형적인 맛이 주를 이루었고,

 

쓴 맛이나 지나친 맥아의 단 맛은 없는, 밑 바탕은 나름 담백하여

음식 고유의 맛을 해지지 않을 것 같았으며, 맥주만 단독으로

마시기에도 질리는 느낌이 적을거라 사려되었습니다.

 

산뜻한 벨지안 화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750ml 큰 병 하나를 비우시는데 큰 무리 없어 보였으며,

 

도수가 높지 않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예쁜 스타일의 맥주라

'에스트렐라 담 이네딧' 한 병이라면 온 종일 수다가 가능할 것 같네요.

 

다만 구할 수 있는 장소가 적다는 점, 가격이 30,000원 수준이라는게 단점이기는 합니다.

 

※ 이 맥주를 선물해주신 Dr.Cork 님께 감사드립니다 ~

 

728x90
Posted by 살찐돼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ra-n 2012.07.22 15: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주에는 치킨이라니....
    사실 치킨하고 최고의 조합은 콜라죠.
    주관적일 표현이지만....
    맥주 따위가 끼어들 자리는 아니애요....ㅋㅋㅋ
    우리나라맥주하고의 최고의 궁합은 소주일지도...ㄷㄷㄷ
    소맥 아니면 별 볼 일 없는 게 우리나라맥주.

  2. xavi. 2012.07.22 2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젠장 근데 우리나라에서 희귀맥주는 어디가야 많이 마셔볼수있을까요?
    서울이나 부천쪽에 있다면 알려주세요~~~ :)

    • 살찐돼지 2012.07.23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서울이라면 단연 이태원이겠고, 각 백화점 본점에 가면 약간 빈티지성 희귀맥주들도 있죠.

      서울/부천쪽이시면 시도해 볼 만 합니다~

  3. IT 탐정 2012.07.23 1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스트렐라.. 한 번 마셔보고 바로 치웠던..ㅎㅎ
    그런데 소개해주신 이 이네딧은 가격을 떠나서...
    한 번 꼭 접해보고 싶네요..( 솔직히 제 비어 성향에 맞지는 않겠지만..)
    어디서나 구매해볼 수 있을려나 싶네요..ㅠㅠ
    살찐돼지님 블로그에 기술된 비어는 구하기 너무 힘들어요..ㅎ

  4. 마리안 2012.07.23 2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화 돈의맛에서 눈에 띄던ㅋㅋㅋ
    3만원이면 생각보다 마셔볼만 한것 같아요! 바이엔 인피니움은 10만원이라는데

    • 살찐돼지 2012.07.23 2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이헨-사무엘의 인피니움은 정말 너무한 가격이었습니다.
      마셔보고 싶고, 아무리 맥주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지만.. 10만원은 좀 그랬어요

  5. Seth 2012.07.24 1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거 좀 땡기던데 구할 수가 없어서 말이죠. ㅋ
    좀 비싼 감도 있고... 인피니움보다 맛날까요? 음음.

    • 살찐돼지 2012.07.24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또한 아직 인피니움은 접해본적이 없는지라..
      그래도 인피니움에 비하면 절반 가격이니
      도전해 볼만 하지만.. 판매처가 희귀한가 보네요..

  6. gg yo 2012.07.25 1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피니움을 한국에서 10만원에 팔고 있나여? 현지에서 18~20불이면 한병 사지 않나여?...하긴 이네딧도 현지에서 4유로면 떡칩니다. 세금때문에 수입맥주들 비싸겠지만...

    • 살찐돼지 2012.07.27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금 문제 + 고가 마케팅 등이 그런 가격을 만든 것이겠죠.
      사실상 인피니움, 이네딧 같은 맥주를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것도 어불성설이기에..
      차라리 고가마케팅이 더 알맞은 활로로 보이네요..

  7. 연자씨 2012.10.22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에서 이 맥주 마시고 왔어요!! 제가 넘 좋아하는 맛이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8. beautiful moon 2012.11.18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
    혹시 서울에서 이네딧을 어디 가면 3만원대에 구입 가능한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정말 이네딧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안달난 요즘입니다 ㅜ 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