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15

화수 바닐라 스타우트 - 7.5% 오늘 시음하는 맥주는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화수 양조장에서 만든 바닐라 스타우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화수 양조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화수의 대표맥주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서울권에서는 백화점 맥주 코너에서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질소 서징한 스타우트라 알려졌으며 질소와 관련된 스타우트로 유명한 것은 기네스가 있습니다. - 블로그에 리뷰된 화수 양조장의 맥주들 - 화수 간절한 켈슈 - 5.0% - 2021.05.25 화수 아메리칸 라거 - 5.0% - 2021.08.21 많은 곳에서 정통 러시안 스타우트라는 이름으로 소개되던데, 아마 러시안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반면 몇몇 곳에서는 바닐라가 첨가된 점과 맛의 특징 등으로 스위트 스타우트 쪽으로 설명하던데, .. 2022. 8. 30.
Sierra Nevada Powder Day IPA (시에라 네바다 파우더 데이 IPA) - 7.7% 미국을 대표하는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Sierra Nevada 에서 겨울 시즌용으로 내놓는 Powder IPA 가 오늘 시음대상입니다. 시에라 네바다 양조장은 2월 22일을 '파우더 데이' 로 지정하여 예약 받은 고객들과 파티를 즐기고, Protect Our Winter 라는 단체에 수익금 등을 기부하는 방식의 행사 또한 진행합니다. 시음기를 올리는 시점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즌이라 겨울-초봄에 걸치는 파우더 데이 맥주의 계절과는 정반대네요. - 블로그에 리뷰된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 양조장의 맥주들 - Sierra Nevada Pale Ale (시에라 네바다 페일 에일) - 5.6% - 2010.11.01 Sierra Nevada 30th Anniversary Barleywin.. 2022. 8. 28.
더홋 블랙스노이 - 5.2% 이천에 소재한 수제맥주 양조장 '더홋'의 홈페이지에는 메인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독특하게도 OEM / ODM 에 관한 소개라는 부분입니다. 아마 더홋 양조장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이기에 제품 및 양조장 소개보다 먼저 있지 않을까 보며, 최근 국내의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맥주를 지속적이든 1회성이든 만들고싶어하는 수요가 많아졌기에 캔맥주를 만들어주는 사업을 전면적으로 홍보하는 것 같군요. - 블로그에 리뷰된 더홋 양조장의 맥주 - 더홋 치고이너바이젠 - 5.0% - 2022.06.19 더홋 양조장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맥주들 중 하나인 블랙 스노이(Black Snowy)는 포터 스타일 제품입니다. 이천하면 떠오르는 특산물인 쌀을 포터와 같은 어두운 맥주에 어울리도록 흑미를 사.. 2022. 8. 26.
Uiltje Bird Of Prey (아올체 버드 오브 프레이) - 5.8% 발음이 어려워서 네덜란드어 사전 음성을 여러 번 들어본 후 제 임의로 한글표기로 옮겨적어 버린 네덜란드 양조장인 Uiltje 는 현재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진 않은 곳으로,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에서 서쪽 방면으로 떨어진 하를렘(Haarlem)이라는 도시에 소재한 양조장입니다. Uiltje 의 의미는 네덜란드어로 '새끼 올빼미' 라고 하며 따라서 부엉이가 마스코트로 그려져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10년 전인 2012년에 설립된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입니다. 대부분에 맥주에 마스코트인 올빼미가 그려져 있으며, 디자인이 대체로 카툰같은 느낌이 컨셉인 양조장입니다. 네덜란드 전통의 Bock 맥주나 밀맥주, 스타우트, 포터 등등 여러 맥주들을 다루는 종합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이지만 Uiltje 가 가장 자주 언.. 2022. 8. 24.